쿠팡 알바 후기 – 주말 단기 알바 후기 (feat. 진짜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 알바 후기 그중에서 쿠팡 주말 단기 알바 후기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블로그, 유튜브, 각종 SNS에서 쿠팡 아르바이트 모집 공고를 한 번쯤은 보셨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저도 그 모집 공고를 보고 이번 주말에 쿠팡 물류센터에서 단기 아르바이트를 다녀왔습니다.

얼핏 보면 쉬운 알바처럼 보이고 급여도 괜찮아서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쿠팡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느낀 근무 환경과 업무 난도 및 급여에 대해서 솔직하고 자세한 후기를 남겨 드릴 테니 읽어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아마도 이 글을 보신 분들은 쿠팡 아르바이트에 관심이 있거나 호기심이 생겨서 읽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분들을 위해 정말 100% 솔직한 후기를 쓰겠습니다

 

※ 본문을 읽기 전에 반드시 먼저 읽어주세요 ※

쿠팡 아르바이트는 물류센터마다 난도의 차이가 꽤 크다고 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리는 후기는 제가 근무한 물류센터에 대한 후기인 만큼 다른 물류센터와는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쿠팡 아르바이트 지원은 쿠팡 공식 쿠펀치 앱에서 쉽게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쿠펀치 모바일 다운로드 바로 가기 

쿠펀치 IOS 다운로드 바로 가기 

쿠팡 알바 후기 – 쿠팡 주말 단기 알바

 

쿠팡 알바 업무 분야

알고 계셨나요? 쿠팡 아르바이트에는 꽤 다양한 업무 분야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쿠팡 아르바이트를 떠올리면 이전에 바코드 찍는 아르바이트 또는 상하차 아르바이트만 생각하고 계실 텐데요.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던 사람이었지만 막상 직접 들어가 보니 그 외에도 다양한 업무가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어떤 업무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업무별 난이도를 ★로 표시하겠습니다. ※

① 쿠팡 인바운드 (IN BOUND) 아르바이트 ★★

쿠팡 IB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쿠팡 아르바이트 업무 분야는 인바운드 아르바이트입니다. 인바운드에 대해 잘 모르고 계시거나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인바운드 아르바이트는 쿠팡 물류센터로 들어오는 물품에 대해 검수 및 정리를 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본인에게 주어진 물품을 물류센터 내에 있는 책장에 진열하는 일이라고 생각하시면 조금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인바운드 아르바이트는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쿠팡 물류 아르바이트 중 가장 쉬운 아르바이트 분야라고 생각하며 쿠팡 아르바이트에 처음 지원하는 분들이 인바운드 분야로 지원하게 될 경우에는 PDA 기기로 물건을 검수하고 진열하는 업무를 맡게 됩니다.

업무 강도가 낮기 때문에 부업으로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40~50대 분들 또는 주부분들이 많이 지원하는 분야입니다.

 

② 쿠팡 아웃바운드 (OUT BOUND) 아르바이트 ★★★

쿠팡 OB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분야는 아웃바운드 아르바이트입니다. 인바운드가 쿠팡 물류센터로 들어오는 물품에 대한 업무를 수행했다면 아웃바운드 아르바이트는 물품을 물류센터 밖으로 내보내는 준비를 하는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바운드 분야에서 검수가 마친 물품들을 포장하는 업무를 주로 하며 아웃바운드에 지원하여 처음 출근할 경우 인바운드 파트에서 책장에 진열한 물품들을 다시 찾아와서 포장하는 업무를 맡게 됩니다.

제가 첫날 지원한 분야가 바로 아웃바운드 분야였는데요. 업무의 난도는 어렵지 않았지만 정말 많이 움직였습니다.

아르바이트와 다이어트를 같이 하고 싶다면 아웃바운드 분야 정말 강추합니다.

추가적으로 단기 아르바이트가 아니라 주기적으로 나가게 되면 포장 업무에 대한 간단한 교육을 받고 포장 업무를 맡아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③ 쿠팡 HUB (허브) 아르바이트 ★★★★★

단기 아르바이트로 할 수 있는 업무 중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업무 분야는 HUB 아르바이트입니다. 일명 허브 아르바이트라고 이 분야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상하차 아르바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HUB 분야는 아웃바운드 분야에서 물품을  물류센터 밖으로 내보내는 준비를 했다면 HUB 분야는 준비된 물품을 각각의 택배사와 지역에 따라 나눠 차에 싣는 작업을 합니다.

업무의 난도에 별 5개를 준 이유는 힘을 많이 써야 하는 분야이며 물류센터에 따라 업무 난도의 편차가 가장 크게 갈리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힘을 많이 쓰는 분야인 만큼 가장 많은 급여를 받게 되는 분야입니다.

“그럼 HUB 분야는 힘이 센 사람만 지원할 수 있는 건가?”라고 생각하는 분들 분명히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HUB 분야는 택배사와 지역에 따른 분류를 한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이 분야는 차에 싣는 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힘을 쓸 일이 별로 없으며 여성분들도 많이 고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HUB 분야에서 분류 작업을 하는 여성분들을 보기도 했습니다)

 

쿠팡 알바 급여

쿠팡 알바의 기본 급여는 최저시급으로 주어집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9시간 근무 (1시간 휴식)를 했다고 하면 하루 급여는 2023년 최저 시급인 9,620원 x 8 = 76,960원이 됩니다.

기본 급여는 최저시급으로 계산되지만 위에서 hub 아르바이트에 대해 소개해 드릴 때 말씀드렸다시피 hub 분야는 추가  수당을 받게 됩니다. 또한 hub 분야는 오전 근무와 오후 근무에 대한 시급도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급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급여

※ 표에 나와있는 급여는 모두 세전 금액입니다. ※

※ 추가적인 연장 근무에 따른 금액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팡 알바 급여 지급일

쿠팡 알바 급여 지급일은 센터마다 다르지 않고 모든 센터가 동일하게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인이 근무한 다음 날 22시 전에 통장으로 입금됩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10월 23일 9시간 근무했다면 10월 24일 22시 전에 본인의 통장으로 76,940원이 입금됩니다. 하지만 본인이 금요일에 근무했다면 토요일, 일요일은 은행 휴무일이기 때문에 다음 주 월요일에 급여가 입금됩니다.

 

 

쿠팡 주말 단기 알바 최종 후기

쿠팡 아르바이트를 가기 전에 오랜만의 아르바이트를 한다는 어느 정도의 기대감도 있었고 최근 쿠팡 근무 및 아르바이트와 관련해서 안 좋은 소식이 들려와서 걱정도 됐지만 생각보다 할만하다고 생각되는 아르바이트였습니다.

물론HUB분야에서 근무를 해보지는 않아서 할만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IN BOUND, OUT BOUND 분야에서의 주말 근무는 만족스러운 근무였으며 급여가 빠른 시간에 입금되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 대체 공휴일에는 시간 날 때 마다 나갈 생각이에요! 그정도로 꽤 만족스러운 아르바이트였습니다.

뒤늦게 안 사실이지만 공휴일 및 대체공휴일에는 추가 수당(1.5배)이 붙는다는 걸 알았습니다.. 주말에는 추가 수당이 안 붙으니 주말 아르바이트를 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오늘은 쿠팡 알바 후기, 쿠팡 주말 단기 알바 후기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쿠팡 아르바이트에 대해 고민하고 계셨다면 한 번 나가보시는 걸 추천하고 싶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후기 확인하러 가기 

 

Leave a Comment